검색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오병석 원장 취임
조직역량 제고로 우리 농업 경쟁력의 원천을 키우는 기관으로 만들 것
강항구 기자   |   2020-01-23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하 농기평) 제5대 오병석 원장의 취임식이 지난 20일 전남 나주시 농기평 1층 평가장에서 개최됐다.

 

  © 제5대 오병석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있다.  출처=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오 원장은 "농식품 분야 유일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R&D 정책 수립, 사업기획, 평가 및 성과관리 등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역량을 고도화하고 전문성, 공정성, 객관성 확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피력했다.

 

이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화 등 새로운 혁신기술을 능동적으로 도입해 활용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뿐 아니라 더 나아가 농업·농촌이 미래형 생명산업으로 체질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농식품 산업기반 조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산업 영역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농식품 R&D 투자와 산업화로 연계되는 전주기 관리 시스템 구축과 성과 창출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가 만들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며 "이를 위해 농기평의 R&D 기획 및 정책개발 역량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전문성 확보와 함께 연구관리분야에서도 신뢰라는 사회적 자본이 축적되도록 효율적인 평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오 원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를 역임했다. 농기평은 농림식품과학기술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사업의 기획·관리 및 평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09년 10월 설립된 농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뒤로가기 홈으로

농기평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일등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