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성군, 행안부 재정분석평가 ‘우수단체’ 선정
자체수입 증대 노력, 경비 절감 등 ‘효율성 분야’ 높이 평가
이백춘 기자   |   2020-10-13

 

 

[IBN일등방송=이백춘 기자] 장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0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효율성 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2019년에도 종합우수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행안부 재정분석은 매년 전국 자치단체의 재정현황 및 성과를 전년도 결산자료에 근거해 종합 분석‧평가하는 대표적인 지방 모니터링 제도다. 올해에는 2019년 결산자료를 바탕으로 효율성, 건전성, 계획성 총 3개 분야와 13개 주요 재정지표로 구분해 각 단체의 재정현황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장성군은 지방세, 세외수입 등 세입과 지방보조금 및 자체경비 비율 등 세출 부문을 평가한 ‘효율성’ 분야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효율성 분야는 자체수입비율, 지방세징수율, 체납액관리비율, 지방보조금비율, 출자출연전출금비율, 자체경비비율의 6개 지표를 근거로 평가한다.

 

장성군은 ▲자체 수입을 늘리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 ▲효율적 재원 관리를 위한 적정 수준의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행정운영을 위한 자체경비 등을 절감한 결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영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경쟁력을 고양시켜가겠다”고 말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장성군 관련기사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일등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