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포시,「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사업」전국 공모 선정
청소년이 지역 문제 발굴과 해결 주체로 참여...국비 3,500만원 확보
윤지성 기자   |   2021-04-27

▲ 목포시,「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사업」전국 공모 선정(2020.8.14. 목포 청소년 100인포럼 발대식     ©목ㅁ포시 제공

 

【iBN일등방송=윤지성 기자】목포시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2021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사업에 전국 10개 지자체 중 한 곳으로 최종 선정돼 국비 3,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이 정책의 주체로서 스스로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정책 의제를 발굴‧실천하는 등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는 그동안 청소년지원 정책에 꾸준한 관심을 쏟고 민간과 협력해 이번 성과를 거뒀다.

 

사업의 주요내용은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실천 활동 ▲목포 청소년 10대 우선과제 선정 ▲청소년 참여활동 지원을 위한 ‘청소년성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청소년 행복거리 조성 ▲시·도의원, 교육장과의 토크콘서트 등이다.

 

앞으로 시는 학교·유관기관·청소년 관련 기관에 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자원 활용 방안 등을 계획·논의하고,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주축이 되는 실질적인 참여활동을 보장함으로써 청소년 참여활동의 선도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관련 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되는 등 청소년 활동의 선도 지자체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목포시, 관련기사

인기뉴스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일등방송. All rights reserved.